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본인 이름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글
실무 경험 글로 쓰면, 나도 작가
머 리 말
유페이퍼
|
글백개
|
2024-08-05
화면확대
0.6 배율
1.0 배율
1.5 배율
2.0 배율
2.5 배율
3.0 배율
9
읽음
0
0
0
1 / 70 목차보기
로그인
회원가입
글
글백개
머 리 말
< 실무 경험을 나누는 새로운 여정 >
1부: 출간 준비하기
1장. 전자책 주제 선정하기
(1) 실무 경험에서 주제 찾기
(2) 관심 분야와 트렌드 조사
(3) 독자의 문제 해결을 위한 주제 선정
2장. 타겟 독자 설정
(1) 타겟 독자 분석
(2) 동료 및 후배 직원의 요구 이해하기
(3) 다양한 독자 유형에 맞춘 접근 방법
3장. 전자책 형식 및 플랫폼 선택
(1) EPUB, PDF, MOBI 등 형식의 특징
(2) 주요 출간 플랫폼 비교 (아마존 킨들, 리디북스, 브런치 등)
(3) 플랫폼별 출간 절차 및 규정
4장. 저작권 및 법적 고려사항
(1) 저작권 이해하기
(2) 이미지 및 자료 출처 명시 방법
(3) ISBN 및 등록 절차
5장. 출간 일정 계획
(1) 목표 설정 및 마감일 관리
(2) 단계별 일정 계획 수립
2부: 실무 경험 콘텐츠 구성하기
1장. 목차 및 아웃라인 작성
(1) 효과적인 목차의 중요성
(2) 각 챕터의 주요 내용 구상
(3) 독자의 흥미를 끌기 위한 구성 방법
2장. 실무 경험과 사례 수집
(1) 일상적인 업무에서의 사례 정리
(2) 프로젝트 사례 분석 (성공 및 실패 사례)
(3) 팀워크 및 협업 경험 공유하기
3장. 글쓰기 팁과 기술
(1) 바쁜 직장인을 위한 시간 관리 방법
(2) 쉽게 읽히는 글쓰기 스타일
(3) 사례 중심의 서술법 활용하기
4장. 정보 전달을 위한 자료 활용
(1) 차트, 그래프 및 이미지 활용법
(2) 독자의 이해를 돕는 비주얼 자료
(3) 자료의 출처 및 신뢰성 확보하기
5장. 실무 관련 팁과 조언
(1) 직장 내에서의 경험 기반 팁 제공
(2) 문제 해결 및 의사소통 기술
(3) 자기 계발 및 경력 관리 조언
3부: 편집 및 디자인
1장. 자가 편집의 중요성
(1) 내용 점검 및 오류 수정 방법
(2) 동료의 피드백 받기
2장. 전자책 디자인
(1) 표지 디자인 및 레이아웃 팁
(2) 그래픽 및 차트 활용으로 정보 전달하기
4부: 출간 및 마케팅
1장. 전자책 출간 절차
(1) 실전 출간 체크리스트
(2) 저작권 및 ISBN 이해하기
2장. 마케팅 전략 수립
(1) SNS 활용 및 네트워킹
(2) 직장 내외부 홍보 방법
3장. 독자 피드백 수집 및 반영
(1) 리뷰 관리 및 개선사항 반영하기
5부: 출간 후 지속적 관리
1장. 판매 데이터 분석
(1) 성과 측정 및 개선 방향 찾기
2장. 후속 작업 및 시리즈 기획
(1) 독자의 요구 반영한 추가 콘텐츠 개발
(2) 직장인으로서의 지속적 성장
맺 음 말
< 마음만 먹으면 당신도 작가가 될 수 있습니다 >
부 록
유용한 온라인 리소스 목록
FAQ: 직장인 전자책 출간 관련 질문 모음